강원도

Home국내여행강원도
1521
제이드가든에도 봄이 왔어요.
작성자 : [여행달인] 천년주목님
작성일 : 2020-03-03
조회수 : 105

오늘은(33) 제이드가든을 둘러보기로 했다.

코로나 소식으로 우울한 마음을 달래고 봄기운을 받아 활기찬 날들을 만들기 위해서다.

다른 곳에 비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어린아이들과 함께 온 젊은 가족들이 대부분이다.

분명 봄은 봄이다. 여기저기에서 노랑꽃인 복수초가 활짝 웃음으로 인사를 한다.

작은 늪에는 개구리 알이 곧 부화를 할 것 같고 봄비를 예언이라도 하는 듯 개골개골 울음을 터트린다.

버들이도 웃으며 안녕이라 인사를 한다.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을 모토로 한 제이드가든은 제이드팰리스 골프장 부근 약 16규모로 24개의 테마로 조성됐다.

제이드가든은 자연의 계곡 지형을 그대로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 양식과 건물 배치 등을 유럽풍에 맞추었다.

5만평의 규모로 계곡 사이의 지형을 따라 길게 이어지며, 만병초류와 단풍나무류 붓꽃류 블루베리 등 3,000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드라이가든과 웨딩가든 이끼원, 로도덴드론가든 등 모두 24개의 분원으로 나뉘어져 있다.

강렬한 원색보다는 수수하고 은은한 멋을 뽐내는 화훼류 위주로 채워졌으며, 계곡의 우거진 산림 그대로의 멋을 살린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제이드 가든에서는 아름다운 분원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식물에 관심이 많은 예비 가드너들을 위한 가드너 양성 프로그램과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투스카니풍의 방문객센터에서는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기념품 숍도 운영되고 있다.

제이드 가든을 둘러보는 데에는 3개 코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2시간 가량 소요된다.




















 


















 


1 개의 댓글

0 / 1,000byte

댓글입력

  • 봄이 기운이 만연한 제이드 가든이 아름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