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작성자 : [여행달인] 천년주목님
작성일 : 2020-01-22
조회수 : 62

이탈리아 공화국, 영어로는 Italy라고 표기한다. 정확한 여행지와 경로가 생각나지 않고 메모도 없어 여행스케줄을 그대로 옮기며 이탈리아여행후기로 대신하고자 한다.

지중해를 향해 뻗어 있는 장화 모양의 반도와 시칠리아 섬과 사르데냐 섬, 그밖에 수많은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북쪽으로 프랑스·스위스·오스트리아·슬로베니아 등과 이웃하고 있다. 동쪽으로 아드리아 해를 사이에 두고 발칸 반도와, 남쪽으로는 지중해를 사이에 두고 북아프리카와 마주보고 있다. 수도는 로마이다.

국민은 이탈리아계가 대부분이다. 공식 언어는 이탈리아어이다. 종교는 로마 가톨릭교가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화폐 단위는 유로이다.

75% 이상의 국토가 산악지대와 구릉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알프스 산맥이 이탈리아의 북부 국경을 따라 동서 방향으로 뻗어 있으며, 아펜니노 산맥이 이탈리아 반도를 남쪽 방향으로 길게 뻗어 있다. 평지의 대부분은 이탈리아의 주요 강인 포 강 유역에 위치한다. 강력한 지질 활동으로 만들어진 3개의 지괴가 남부 이탈리아와 시칠리 섬을 덮고 있다. 한편 베수비오 산과 에트나 산은 남부 이탈리아에 있는 4개의 활화산 가운데 일부이다.

이탈리아는 양원제를 가진 공화국이다. 국가의 수반은 대통령이고, 정부 수반은 수상이다.

15~18세기 이탈리아 영토는 프랑스, 신성로마제국, 스페인, 오스트리아에 의한 지배를 받았다. 나폴레옹의 점령이 1815년으로 종말을 맞았을 때, 이탈리아는 또 다시 여러 군소 독립 국가들로 분열되었다. 리소르지멘토는 이탈리아 대부분의 영토를 통합하는 데 성공했다. 1861년까지 시칠리와 사르데냐를 통합하였고, 1870년에 이르러서는 이탈리아 반도의 통일이 완성되었다.

이탈리아는 제1차 세계대전 기간에 연합국으로 참전했다. 그러나 1920년대의 사회적 불안은 베니토 무솔리니의 파시즘 정권을 낳았고, 2차 세계대전에서 나치 독일의 동맹국이 되었다. 1970년대 이탈리아는 제한적 자치권을 갖기는 하지만, 입법기능과 과세권을 갖는 지방자치제도를 완성했다.

(1일째 : 베네치아) 베네치아로 들어와서 기본적인 베네치아 관광을 한다. 수상 버스를 타고 산 마르코 광장을 둘러본다. 산 마르코 광장 주변의 작은 상점들을 보면서 즐겁게 아이쇼핑을 한다.

(2일째 : 베네치아 본 섬 무라노, 부라노 섬 베네치아 피렌체) 아침 일찍 움직이는 것이 좋다. 우선 전날 베네치아 관광을 어느 정도 했기 때문에산타 루치아 역에서 무라노 섬으로 가는 수상 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무라노 섬 관광 후 다시 부라노 섬으로 이동한다. 그러나 굳이 두 섬을 모두 다닐 필요는 없다.

(3일째 : 피렌체 시내 관광) 피렌체 시내 관광 및 The Mall 쇼핑 오전에 The Mall 쇼핑을 한 뒤 오후에 피렌체로 돌아와서 피렌체 관광을 한다. 이날 저녁 맛있는 피오렌티노 스테이크를 먹는다.

(4~5일째 : 아씨시로 출발) 피렌체 중앙역에서 아씨시로 가는 기차를 타고 이동. 아씨시 기차역에 도착한 후 반드시 다음날 로마로 가는 직행 기차 시간표를 알아보고 예매해 둔다. 아씨시 역에서 다시 버스를 타고 아씨시 시내로 이동. 미리 예약해 둔 숙소에 짐을 푼다.숙소를 미리 예약하지 않았다면 아씨시 중심인 코무네 광장(Piazza Comune)에 있는여행자 사무소에서 숙소 정보를 알아본다. 숙소에 짐을 푼 뒤 점심 식사를 하고걸어서 성 프란체스코 성당까지 올라간다. 아씨시는 많이 걸어야 하는 곳이기 때문에 운동화를 신어야 한다. 성 프란체스코 성당을 다 보고 난 뒤 아씨시의 골목 골목을 다니면서 천천히 토산품 가게 등을 돌아본다.

로마로 이동한 뒤 숙소에 짐을 푼다. 주로 판테온, 나보나 광장, 트레비 분수, 스페인 광장을 중심으로 이동하면서로마 시내 곳곳을 천천히 돌아본다. 오후에 시간이 나면 바티칸 성당을 잠깐 둘러보는 것도 좋다.

(6일째 : 로마 시내 관광 인천) 귀국을 해야 하기 때문에 테르미니 역에서 너무 먼 곳까지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다. 비행기 출발 시간 최소 3시간 전에는 로마에서 푸미치노로 가는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기차를 타는 것이 좋다.